의정부시,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가 공개 모집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8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가 모집이 오는 319() 부터 328()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의정부시의 대표적인 거리문화인 찾아가는 문화 힐링, 거리로 나온 예술은 의정부시의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욕구 충족을 위한 노래마술 등 여러 문화가 어우러지는 거리공연으로, 20185월부터 10월까지 의정부시 행복로와 민락동 광장에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경기도 내의 노래다원(연극, 마술, 연주 등) 등 다양한 분야의 실력 있는 아마추어 예술단은 누구든지 공개모집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더욱 다양하고 많은 공연단체가 지원 받을 수 있도록 기존 찾아가는 문화활동’, ‘문화예술진흥기금사업 참여자는 선발이 배제된다.

 

관련 내용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www.ui4u.go.kr, 고시/공고게시판)에서 상세히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031-828-4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