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옥외광고업무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옥외광고문화 수준 향상 목적으로 매년 평가하는 경기도 옥외광고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의정부시는 체계적인 옥외광고물 관리 및 광고문화 개선을 위해 권역별 옥외광고물 행정업무 운영과 불법광고물 시민수거보상제 시행 등 주민 밀착형 현장중심의 행정업무를 추진해 왔다.

 

특히, 시는 지난해 불법광고물 시민수거보상제도 활성화를 위해 보상금 지급기준 연령(6560)과 보상금(20만원30만원)을 확대하여 불법광고물 정비에 노력 하였고, 권역별 맞춤형 업무추진으로 불법광고물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옥외광고물 인·허가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행정절차를 간소화하였고, 노인일자리 및 공공근로 사업과 연계한 맞춤형 특수시책 시행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장호 의정부시 건축디자인과장은 우수기관 선정은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직원들과 시민의 관심과 협조에 의한 결과이며, 2018년에도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