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년취업 원데이 면접특강 참여자 모집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일자리센터는 의정부 청년들의 구직능력강화를 위해 일자리 잡(job)One-day 면접 특강을 운영한다.

 

일자리 잡(job)One-day 면접 특강은 면접의 기본적인 예절과 매너 습득을 시작으로 면접 예상 질문에 따른 효과적인 답변을 구상하며 면접 스킬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특강으로 51510시부터 17시까지 총 6시간 회룡역 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모의면접을 통해 스피치 스킬도 강화하며 본인의 장점과 경험을 바탕으로 면접 답변이 구상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참여자는 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타 취업지원프로그램 선발시 우대가 되며, 원하는 경우 적성검사와 정보제공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대상자는 의정부시에 거주 또는 관내 최종학교 졸업자 중 만 34이하의 면접스킬을 강화하고자 하는 청년 최대 15명을 선발하여 소수 집중지원을 한다.

 

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511일까지 의정부시 일자리센터[ 031-828-2877]로 직접방문 또는 이메일(jihye7287@korea.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