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모바일 스탬프 투어 운영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AR-증강현실게임을 적용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 75일부터 운영한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종이인쇄물에 도장을 찍는 대신 증강현실게임 포켓몬고처럼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직접 관광지에 숨겨진 스탬프를 찾고 터치해 획득하면 된다.

 

스마트폰에서 스탬프 팝앱을 설치한 후 모바일 스탬프 획득 장소인 행복로, 부대찌개거리, 퓨전문화관광홍보관, 제일시장, 의정부 평화공원, 을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면 된다.

 

단계별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의정부 여행 정보 책자와 함께 특별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팽재녀 문화관광과장은 최신 관광 트렌드(AR-증강현실)를 도입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여행에 재미를 더하고 이를 통해 외부 관광객 유입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