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27일 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45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안전관리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아동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어린이집 안전관리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소속 전문 강사의 강의를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 및 동승보호자 표준매뉴얼 준수와 매뉴얼상의 차량 운영 규정 준수 등 어린이집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 실시했다.

 

차명숙 의정부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온열질환 발생 등 영유아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폭염 시 행동요령과 더위질병에 대한 대처요령을 안내하고 외출자제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어린이집 운영 매뉴얼을 엄격히 준수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감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