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가족 요리교실 요리 쿡! 조리 쿡!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910, 12일 이틀 동안 의정부 청소년 수련원 3층 요리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과 보호자 48명을 대상으로 가족 요리교실 요리 쿡! 조리 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요리 쿡! 조리 쿡!’프로그램은 불규칙한 식사 및 인스턴트식품의 과다섭취 등으로 인하여 영양교육이 필요한 가정과 요리를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 향상이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요리교실은 집에서 요리하기 힘든 찜닭을 주 메뉴로, 부메뉴로는 아동이 있는 가정에 필수 밑반찬인 견과류 멸치 볶음을 하여 아동과 부모가 함께 요리를 하는 재미뿐만 아니라 요리 후 집에서 가족과 함께 풍성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정효경 여성가족과장은 성장기 아동들에게 필수 영양소 공급과 함께 평생건강의 기초가 되는 청소년기의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