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나를 아는 주부 저염식 요리교실 운영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전광용)와 호원권역 마을센터가 913일부터 105일까지 지역주민 대상으로 50명을 대상으로 한 (Na: 나트륨 원소기호)를 아는 주부저염 밥상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압이 조절하기 위해 꼭 지켜야 하는 식사원칙인 저염식을 교육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은 영양교육과 조리교육으로 구성되어 곤약샐러드·닭가슴살 꼬치구이·양배추깻잎초절이 등 실생활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 위주로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가정에서 건강식을 실천 할 수 있도록 저염식 레시피 책자와 가정용 염도측정기를 배부했으며, 사전사후에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사를 실시하고 현실적으로 혈압 관리에 꼭 필요한 만성질환 예방·관리법을 영양교육과 함께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전광용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하여 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및 캠페인을 지속해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