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확대간부회의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118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국···권역동장 및 각 부서장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개최,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고 심도 깊은 토론을 나누었다.

 

이날 회의는 국··소장이 역점과제, 당면현안 추진사항 및 대책에 대해 보고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의정부시의회 제285회 제2차 정례회 준비, 중 포럼 및 안중근 의사 동상 제막식, 2018년 청년 일자리 채용 박람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 가을철 산불방지와 겨울철 도로제설 대책, 찾아가는 비전사업 시민설명회 개최 등 총 16의 역점과제 및 일반 현안 업무에 대한 보고를 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018년 시의회 임시회 제2차 정례회와 관련하여 시의 발전과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들은 부서장들이 시의회에 충분한 설명을 통해 예산이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대비하기 바라며, 시민들을 위한 동절기 대책의 철저한 준비와 함께 연간 계획했던 사업들이 마무리가 잘 되도록 마지막까지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