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121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양주시자원봉사센터 개소 20주년 및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이희창 시의회의장, 박재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시의원을 비롯해 관내 자원봉사 참여 기관, 단체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함께 해온 20, 함께 할 20, 양주자봉과 함께~'를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 날 기념행사는 올 한 해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긍지와 소속감을 부여하고자 마련했다.

 

기념행사는 식전행사와 기념식, 미니콘서트 순으로 진행했으며 백석풍물패 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포문을 연 오프닝에서는 기타앙상블 프로이데, 바리톤 탁현호의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이어 기념식에서는 20주년을 맞은 양주시 자원봉사센터의 기록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5천시간, 3천시간 이상 활동 자원봉사자 인증패와 우 자원봉사단체, 수요처, 우수 후원기업, 할인가맹점, 유공자 등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에 발 벗고 나선 우수기업 4곳과 우수자원봉사자할인가맹점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기념식 이후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직원들과 양주시가족봉사단 연합팀의 자원봉사 대표곡인 행복합니다에 맞춘 플래시 몹감사퍼포먼스와 내빈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는 레이저 퍼포먼스를 진행, 20주년 기념행사를 더욱 특별하게 장식했다.

 

자원봉사자를 위한 미니콘서트에서는 트로트 가수 김양과 천일홍 노래자랑 최우수상 수상자 박상휘, 소프라노 색소포니스트 신유식의 화려한 공연이 이어지며 흥겨움을 더한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부대행사로는 양주시 자원봉사센터 20년을 담은 역사관 전시, 경기북부차인연합회 양주지회의 전통차 시연, 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바리스타 커피 시연, 양주시무한돌봄 행복센터의 행운의 룰렛,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기념사진 인화, 해뜰캘리그라피의 캘리그라피 시연, 서정대학교 자원봉사단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다과와 캐리커처 등을 진행했다.

 

박종성 양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오늘 이 자리는 양주시자원봉사센터 개소 20주년을 축하하고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은 자원봉사자분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감동프로그램으로 꾸몄다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분들이 항상 따듯한 마음과 열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날 기념행사와 관련해 “20년간 양주를 위해 봉사하신 자원봉사자들이 5만여명에 이른다양주시 곳곳에서 자원봉사를 통해 소중한 삶의 가치를 전하며 희망과 사랑의 감동도시 양주를 가꾸는데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