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7번째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 해외 입국 5번‧6번 확진자 가족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는 관내 집계상 7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28일 최종 확진판정을 받은 A(10, )는 지난 14일 발생한 56번째 모자 확진자의 가족으로 지난 15일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자가격리 중 발현된 증상은 없었으며, 자가격리 해제 전 진행한 27일 진단검사 결과 최종 확진으로 판정, 보건소 구급차를 통해 안성의료원으로 이송됐다.

A씨의 접촉자는 가족 중 56번 확진자를 제외한 2명으로 검사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 자가격리 중에 있다.

 

시는 확진 판정 즉시 거주지 등에 대한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했으며 자가격리 중 확진 판정에 따라 가족 외 추가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나 공식 SNS 등을 확인하면 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자가격리 기간 중 확진 판정되어 현재까지는 동선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추가 역학조사를 진행중에 있다시민 여러분께서도 마스크 생활화, 손씻기 등 생활 방역 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양주지역 확진자는 타지역 8(완치 5, 치료 중 1, 사망자 2), 양주시 7(치료 중 3, 완치 4) 15명이다.

 




포천상공회의소,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에서는 19일 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를 ㈜우정식품 회의실 (창수면 포천로 2737-7)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원 기업체 대표 및 포천시 국장 및 과장 등 50 여명이 참석해 박윤국 시장과 상견례를 실시했으며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포천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상공회의소가 그동안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서 지역상공인들이 더욱 더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공회의소 각 분과별로 지역에서의 기업체 어려운 고충 기업 피해를 최소화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위기를 기회 삼아 미래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기업과 유관기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을 내놓

경기도 문화의 날, ‘우리동네 예술축제’온라인 서비스 실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6.27(토), 「2020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을 맞아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 6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을 라이브 생중계했다. 경기도가 후원하고 의정부시가 주최, 의정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0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당초 ‘환경’을 주제로 의정부아트캠프 일원에서 야외공연, 버스킹,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야외 공연축제로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최근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 중단 방침에 따라 주요 프로그램을 축소・변경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6.27(토) 오후 5시, 메인 프로그램인 ‘예술무대산’의 거리인형극 <선녀와 나무꾼>과 ‘유상통 프로젝트’의 오브제음악극 <싸운드 서커스>를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공연하고, 이를 의정부문화재단 유튜브와 페이스북 공식 채널,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하였다. 공연에 참가한 예술무대산의 조현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문화 활동이 제한 받고 있는 이때에, 의정부문화재단의 라이브 중계가 지역민들의 여가생활은 물론, 공연단체들에게도 실질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