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난해 도내 1,217개 중소기업 지원 400억 실적

[경기도=황규진기자]경기도주식회사가 지난해 단일 지원사업으로 약 1,200개의 경기도 중소기업을 지원해 약 40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024년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총 1,217개사()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총 4008,100만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024년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된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책이다.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과 홈쇼핑 방송 지원, 해외유통망 진출 지원사업을 하나로 통합 운영하면서 다방면으로 도내 중소기업을 지원했다.

구체적으로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720개사()를 지원, 107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고, 킴스클럽과 롯데마트와 연계해 오프라인 마케팅도 지원해 127억원의 성과를 거뒀다. 이밖에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역직구 마케팅을 통한 수출 판로개척 지원 및 홈쇼핑 방송 지원도 빠짐없이 수행했다.

특히 올해 성과 중 오프라인 연계 판로지원이 돋보였는데 킴스클럽 주요 30개점과 함께 경기도 위크행사를 통해 약 68억원, 롯데마트 전체 지점과의 연계 할인 행사로 약 59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경기도 우수 상품 홍보 효과를 톡톡히 거뒀다.

이밖에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해 39개 대형 유통플랫폼 현직 상품기획자(MD)를 초빙해 유통 상담회를 개최하고 도내 기업 101개사()가 참여해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경기도 산하기관과의 협업 성과도 두드러졌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테크노파크와 수출 매칭 지원을 통해 2개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했고 이를 통해 해당 기업들은 약 114억원의 실적을 거뒀다. 이밖에 한국도자재단, 가평군청과 함께 수출 매칭 및 미국 현지 판촉전도 추진했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다시 한번 경기도주식회사가 도내 중소기업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입증했다올해 역시 도내 중소기업의 실적뿐만 아니라 향후 발전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하고 더욱 발전된 지원사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주식회사는 이르면 2월 올해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