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자리 박람회 추진 협의회 개최

- 취업취약계층 구인․구직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27일 지역내 취업취약계층 구인구직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2019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4060 세대, 경력단절여성, 청년층 등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2019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개최와 관련하여 기관별로 이루어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상호연계하고 지역특성에 따른 고용정보를 통합하여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추진하기 위한 좋은 시간이 되었다.

 

오는 418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9 포천시 일자리 박람회는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포천시에 거주하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되며 관내 우수기업 3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인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는 적합한 구직자를 채용하고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최적의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에 참여하였으나 일자리를 찾지 못한 구직자는 고용안정정보망에 등록, 구인 업체를 찾을 때까지 사후관리할 예정이다.

 

포천시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박람회를 찾은 노인 구직자들이 관심있는 기업정보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홍보물 등을 제공해 노인 취업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각 기관별 의견을 수렴하고 계층별 분산된 구직자들 수요를 통합하여 시민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을 제공하는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