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58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우리의 소중한 전통유산인 효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버이에 대한 존경과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포천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회장 윤효준)에서 주관하는 이번 기념행사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김영우 국회의원, 강준모 시의회 부의장, 김우석. 이원웅 경기도의원, 양윤택 포천문화원장, 박헌모 농협포천시지부장, 이경묵 새마을지회장을 비롯해 내빈과 어르신 등 시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기념식 유공자 표창 중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식전공연으로는 하모니카연주, 재롱잔치, 실버댄스, 민속전통 공연 어르신들을 비롯한 행사참가자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즐거운 시간이 펼쳐졌다.

 

박윤국 시장은 축사를 통해오늘 어버이날은 가장 의미가 큰 날로 부모가 계시지 않았다면 어린이도, 성년도, 스승도, 부부도, 우리의 모든 인간관계도 없을 것이라이처럼 소중한 부모님들께 365일 우리 모두가 항상 어버이날과 같이 해드려야 하기에 부족함이 있지만 우리 시에서도 할 수 있는 어르신들의 복지시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고 말했다.

 

한편 어버이날은 당초 195658일이 어머니날로 지정됐으나, 1973년 제정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서 어버이날로 변경·지정됐으며 경로효친(敬老孝親)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58일을 기념하고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