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제동, ‘2019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대사 위촉

[경기도=황규진기자] 한국도자재단은 방송인 김제동씨를 2019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공식 홍보대사로 지난 6일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김 씨는 2002<윤도현의 러브레터>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2009년부터 김제동 토크콘서트 노브레이크를 시작으로 10여 년간 각종 방송과 공연을 통해 약 34만 명의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위로하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말꾼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김제동씨는 앞으로 2019 도자비엔날레 홍보 및 특별프로그램 진행 등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특히, 김 씨는 일본 아이치 트리엔날레에서 중단된 평화의 소녀상전시가 2019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통해 대중들과 소통의 기회를 다시 얻게 된 것에 고무돼 도자비엔날레 특별프로그램 김제동과 함께하는 돗자리 토크행사진행을 수락했다.

김 씨는 토크행사 수익금 전액을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보호시설인 광주 나눔의 집에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진심을 담아 대중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방송인 김제동씨의 담백한 입담이 흙의 평화를 주제로 열리는 2019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에 부합되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는 ‘2019 10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흙의 평화를 주제로 927일부터 1124일까지 이천세라피아, 여주도자세상, 곤지암도자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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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