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2020-2022 연천방문의 해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군수 김광철)118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0-2022 연천방문의 해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김광철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군은 구석기 시대부터 사람들이 살아왔고, 1413년 연천 현감을 설치하여 600년이 넘는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자연이 아름다운 지역으로, 2020년을 새로운 연천 1,000년을 준비하는 원년으로 삼아 글로벌 스마트 관광거점도시로 도약하는 마중물로써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서 생동감 넘치는 연천으로 거듭나게 하고자 연천방문의 해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2020년도에 연천방문의 해 제막식 및 선포식, 연천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테마별, 계절별 프로그램 개발방안 및 홍보기반 구축을 위한 방법 등의 용역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였는데, 군 관계자는 연천방문의 해를 통하여 3년간 관광객 1,0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연천의 역사·문화·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한 홍보는 물론, 특히 SNS를 통한 대대적인 홍보로 국내외 관광객을 선제적으로 끌어들여 관광객 유치 목표를 달성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 후 용역 사항의 미비점을 보완하여 12월에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연천방문의 해 추진결과를 정밀분석해 빅데이터를 작성, 이를 연천 관광 장기 발전계획 수립에 활용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