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엠플러스에프엔씨(주)’, 식품 및 섬유기업 육성 위한 업무 협약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기업경영 다양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6, ‘식품 및 섬유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강원도 원주시에 소재한 군인공제회 산하법인 엠플러스에프엔씨()(대표이사 오명석)진행한 이번 협약은 우리시 두부활용 식품 및 섬유기업과 엠플러스에프엔씨()의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포천시의회 조용춘 의장,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김병균 이사장, 포천시 식품제조업협의회 김웅기 회장, 포천상공회의소 김재완 국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 내 식품 및 섬유사업 육성과 발전에 필요한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협력을 골자로 식품 및 섬유 사업관련 정보교류, 자문 등 호혜적 상호 발전 지원, 지역 내 업체와의 협력사업 IDEA 발굴, 협력개발 지원 및 매출증대 협력, 우수성과 공유, 반부패ㆍ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이다.

 

박윤국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군인공제회 엠플러스에프엔씨()가 우리시 우수기업과 활발한 교류 협력을 통하여 포천시와 동반자의 관계로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위상에 걸맞는 훌륭한 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모두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주기 바란다.”며 협약 관계자들의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오명석 대표이사는 오늘은 식품과 섬유 사업이 강점인 포천시와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뜻깊은 날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로가 상호호혜적 협력을 통해 많은 발전을 이루고 좋은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며 화답했다.

 

한편 엠플러스에프엔씨()는 군 전투력 향상과 17만 회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1984년 군인공제회 직영사업소(1식품)로 출범 후 제화, 피복, 두채(두부, 콩나물)사업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 201512월 군인공제회 독립법인으로 전환, 군과 민간에 식품, 제화, 의류제품을 생산·납품하고 있으며, 지난 5월 관내 기업 아셀떡(대표 김명진, 떡국 등 즉석제품 제조)MOU를 체결하고 엠플러스에프엔씨()에서 생산한 두부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미래통합당, 가선거구)이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는 의정, 행정, 경제, 교육, 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을 엄격히 선정해 시상했다. 정계숙 의원은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심사에서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의회 질문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 감시, 지역 활동을 통한 지역밀착형의 문제 해결 등으로 의정 활동을 쇄신하고 동시에 행정 개혁을 촉진한 지방의원이 선정됐다. 정계숙 의원은 의회-행정부 관계를 단순한 견제가 아닌 가치창조를 위한 동반자 관계로 한 차원 수준 높게 끌어올린 지방자치 혁신 리더십을 높게 평가받았다. 제7대~제8대 동두천시의회 재선의원인 정계숙 의원은 시정 전반에 걸쳐 지역 현안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년간 해결되지 못하고

양주시,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소규모 기업의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근로·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기반시설 개선사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4가지 분야 나눠 추진한다. 기반시설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밀집지역 주변의 도로확·포장, 소교량 등 경영관련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이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200명 미만이고 최근 3년 매출액 평균이 150억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식당, 화장실, 휴게공간 등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지식산업센터 내 주차장(주차시설 포함), 화장실, 노화 기계실 등을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명 미만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파손되고 노후한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등)의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특히 노동환경·작업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 6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인 미만 영세기업의 경우 자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