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엠플러스에프엔씨(주)’, 식품 및 섬유기업 육성 위한 업무 협약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기업경영 다양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6, ‘식품 및 섬유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강원도 원주시에 소재한 군인공제회 산하법인 엠플러스에프엔씨()(대표이사 오명석)진행한 이번 협약은 우리시 두부활용 식품 및 섬유기업과 엠플러스에프엔씨()의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포천시의회 조용춘 의장,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김병균 이사장, 포천시 식품제조업협의회 김웅기 회장, 포천상공회의소 김재완 국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 내 식품 및 섬유사업 육성과 발전에 필요한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협력을 골자로 식품 및 섬유 사업관련 정보교류, 자문 등 호혜적 상호 발전 지원, 지역 내 업체와의 협력사업 IDEA 발굴, 협력개발 지원 및 매출증대 협력, 우수성과 공유, 반부패ㆍ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이다.

 

박윤국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군인공제회 엠플러스에프엔씨()가 우리시 우수기업과 활발한 교류 협력을 통하여 포천시와 동반자의 관계로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위상에 걸맞는 훌륭한 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모두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주기 바란다.”며 협약 관계자들의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오명석 대표이사는 오늘은 식품과 섬유 사업이 강점인 포천시와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뜻깊은 날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로가 상호호혜적 협력을 통해 많은 발전을 이루고 좋은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며 화답했다.

 

한편 엠플러스에프엔씨()는 군 전투력 향상과 17만 회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1984년 군인공제회 직영사업소(1식품)로 출범 후 제화, 피복, 두채(두부, 콩나물)사업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 201512월 군인공제회 독립법인으로 전환, 군과 민간에 식품, 제화, 의류제품을 생산·납품하고 있으며, 지난 5월 관내 기업 아셀떡(대표 김명진, 떡국 등 즉석제품 제조)MOU를 체결하고 엠플러스에프엔씨()에서 생산한 두부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