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제18대 최영주 회장 취임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 호남향우회 연합회장 17·18대 회장 및 임원 이·취임식이 송우리 늘봄웨딩홀에서 개최됐다.

호남향우회 총연합회는 제17대 이동근 회장 이임 및 제18대 최영주 회장 취임식을 갖고 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임원 및 회원들에게 공로패와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해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연제창. 손세화. 임종훈 시의원, 이원웅 경기도의원, 윤봉남 경기도호남향우회총연합회장, 포천시 7개 지역회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최영주 회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포천시 호남연합향우회를 이끌었던 이동근 제17대 회장은 어려운 여권 속에서 호남연합향우회 회장직을 수행하여 감사드린다앞으로 회원 간 소통을 증진하며 선후배 간 존경과 사랑을 돈독히 해 고향집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타 단체들과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기존 행사들을 더 발전하고 계승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우리시의 발전에 각별한 관심과 도움을 주신 제17대 이동근 회장님의 그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오늘 취임하시는 제18대 최영주 회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여기 계신 소중한 한분 한분 모두 뜻하시는 일을 꼭 성취하는 한 해 되시고, 포천시 호남향우회의 발전과 건강을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