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박윤국 포천시장, 기업애로청취 중소기업 현장 방문

[포천=황규진 기자] 박윤국 포천시장은 313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기업중심의 맞춤형 기업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파악·해결 하고자 찾아가는 기업체 방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방문한 영진산업()은 군내면 포천로909번길 49에 위치한 업체로 주 생산품은 수성접착제, 섬유용 계면활성제로 년 매출액 104억원 (2019년 기준), 직원수는 29(20202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영진산업() 19743월 우일화학공업사 설립(설립자 : 나병기), 198811월 영진산업() 법인전환 및 상호변경, 20018월 대표이사 변경(<> 이미자 사장 취임), 20164월 베트남 현지법인(영진비나) 설립 했다.

 

박 시장은 이날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이미자 대표이사 등 업체 관계자들과 현안사항 및 애로청취의 시간을 가졌다.

박윤국 포천시장은코로나 19로 어려운 이때 영진산업 같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와 함께 노력하는 등 각종 행정적 지원에 적극 협조키로 약속한다.”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기업 현장을 정기적으로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산업은 모범중소기업인 장관 표창(통상산업자원부), 지역사회 발전유공 경기도지사 표창(경기도), 모범여성기업인 대통령 표창(중소벤처기업부)을 수여한 우수 중소기업체다.

 




포천상공회의소,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에서는 19일 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를 ㈜우정식품 회의실 (창수면 포천로 2737-7)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원 기업체 대표 및 포천시 국장 및 과장 등 50 여명이 참석해 박윤국 시장과 상견례를 실시했으며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포천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상공회의소가 그동안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서 지역상공인들이 더욱 더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공회의소 각 분과별로 지역에서의 기업체 어려운 고충 기업 피해를 최소화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위기를 기회 삼아 미래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기업과 유관기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을 내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