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상반기에 귀촌귀농 수료생 60명 배출

[가평=황규진 기자] 천혜의 자연경관를 자랑하는 살고 싶은 도시 가평군에서 상반기에만 귀촌귀농 교육 수료생 60명을 배출했다.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공감21 부설 가평귀촌귀농학교(교장 박천행)5월에 이러 74()에도 “2020년 귀촌 준비과정 수료식을 진행하여 상반기에만 총 60명의 귀촌귀농 과정을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귀촌 준비과정은 향후 귀촌귀농 시 사업모델이나 수익모델, 귀촌시 텃밭운영, 민박운영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모델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으로 운영이 되었기에 30명 전원이 수료하였으며, 참여자의 만족도 또한 가장 높았다. 또한 참여자 중 10명이 7월에 진행되는 귀촌 탐색과정과 10월에 진행되는 농어촌민박 관광형농장 창업과정인 귀농 전직창업농 과정에도 신청하여 귀촌귀농 뿐만 아니라 창업도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 참여자인 권병국씨도 체험농장을 운영해 보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교육 참여를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교육을 해주신 학교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고, 임해규씨도 여유로운 귀촌생활을 하기 위해 충북 제천에 귀촌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좀 더 구체화된 귀촌계획을 세울 수 있어서 좋았고, 30여분의 다양한 참여자 분들과의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수확인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박천행 교장은 귀촌귀농에 대한 모델과 계획을 세워 봄으로써 향후 귀촌귀농에 도움이 되는 근간을 만들 수 있는 과정이었기에 참여자분들의 만족도와 재 참여의사가 높았던 것 같아 학교 프로그램에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으며, 많은 분들이 귀촌귀농을 느껴보고, 배우며, 계획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채성수 이사장도 사람이 살아가는 것은 어디나 비슷비슷 하지만 교육 참여를 통해 서로가 서로를 알아가는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이번 참여자 분들에게 느끼고 배우는 시간이었다.”고 수료 소감을 말했다.

 

716일 시작되는 귀촌 탐색과정 신청은, 온라인( http://naver.me/5o2IF6yv ) 및 팩스(031-585-9779), 이메일( happygpa@naver.com )로 신청하면 되고, 신청대상은 귀촌귀농에 관심 있는 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청년 및 여성을 우선 선발하며,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harara27 ) 또는 가평귀촌귀농학교 홈페이지( www.gp8597.com )을 참조하면 된다.

 

 

가평귀촌귀농학교는 2017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귀농귀촌 맞춤형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약 6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25여명이 가평군으로 귀촌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20202산림청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임업전문 교육과정도 준비하고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