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11월 확대간부회의 개최

[의정부=황선빈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115, 시청 대강당에서 국···권역동장 및 부서장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시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지난 1월 대면 개최 이후 10개월 만에 개최되었으며, 국별 주요 현안사항 보고와 토론, 시장(부시장) 지시사항,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 힘든 시기지만 시민에 대한 무한봉사자로서의 책무를 생각하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모든 직원은 서로 협업하고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연말을 맞아 사랑의 김장나눔 사업, 연탄사랑 나눔사업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시책을 추진토록 강조하고, 동절기 강설 및 한파에 대비한 대응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