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따뜻한 겨울, 온기나눔" 추진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기진, 민간위원장 김경복)는 지난 12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겨울 방한용품, 컵라면 등을 홀몸어르신 등 5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사랑의 열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사업의 일환으로 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겨울 방한용품(무릎담요, 마스크, 목도리)세트, 다우실링에서 컵라면, 꽃샘식품에서 율무차 등을 후원받아 진행됐다.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파에 취약한 50가구를 선정하고 비대면 방문을 통한 간단한 안부 확인과 한파 피해 예방에 대한 안내를 병행했다.

 

김경복 민간위원장은 매서운 한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지속적인 자원을 발굴 연계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진 공공위원장은 복지 소외계층을 찾아 지원하는 일은 가장 가까이 있는 이웃에 대한 관심으로부터 시작된다.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자원 연계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