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소년유해환경 지도 점검 및 개선 캠페인 실시

[가평=황규진 기자] 경기도 가평군(군수 김성기)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비행과 일탈 등을 방지하고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가평경찰서, 가평교육지원청, 법무부 법사랑위원 가평지구 협의회와 합동하여 청소년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531() 청평면에서 시작해 617() 조종면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유해업소, 편의점 및 식당 등을 방문해 19세 미만 술·담배 등 유해약물 판매 금지 스티커 부착, 청소년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등의 정보를 안내함과 동시에 청소년 유해환경 OUT!’리플릿을 배부하여 청소년보호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계도활동을 펼쳤다.

 

남경호 평생교육사업소장은청소년 보호는 모든 군민이 동참해야할 일이라며 이에 협조해준 경찰서, 교육지원청 및 법무부 법사랑위원 가평지구 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적극적으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활동을 할 계획이므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가평군은 관내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저해하는 유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정기적인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