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1년 명예환경감시원 위촉식 개최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의 환경파수꾼으로서 2년간 활약할 명예환경감시원 65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이 명예환경감시원증을 직접 수여하고, 이어 환경정책팀장의 명예환경감시원 교육을 실시 했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환경감시원은 앞으로 2년동안 환경오염행위 예방.감시.신고, 환경 보전을 위한 주민 계도, 지역 환경문제와 시 환경정책에 대한 여론 수렴.건의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박윤국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시는 숲과 물의 도시, 자연을 갖은 도시로 포천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콤팩트시티 개발을 통주환경을 개선하면서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오늘 위촉되신 명예환경감시원 여러분께서는 우리 시 환경보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해주실 것을 다 한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명예환경감시원 환경보전에 대한 민간의 자율적인 참여유도로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시에서 운영하고 있다.




동두천시의회, 2021년 1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2건의 안건과 시의원이 제안한 3건의 안건 등 총 2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사회 안전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 소관 「보산동 생활체육시설 조성계획 보고」, 「동두천시 체육진흥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 산림문화 휴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자연발생유원지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