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1년 자원봉사대축제 성료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자원봉사센터는 25일 반월아트홀 대강당에서 ‘2021년 포천시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윈드오케스트라 및 라클라쎄 공연, 포천시립예술단 공연 으로 막을 올렸고, 이어 2021년 자원봉사 유공 우수 봉사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5000시간 이상 봉사 활동을 한 경기도지사상은 이남순 포천동 은행나무봉사회, 이향원 이동면새마을부녀회 표창을 김미경(소흘읍어머니자율방범대) 4명에게 인증패를 )한국예총포천지회 임갑연 외 15명에게 한은숙 (대한적십자사포천지구협의회) 7단체에 3169부대 김승덕 소령 외 4명에게 포천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오늘 ‘2021 포천시 자원봉사 대축제개최를 축하 드리며, 우리 지역과 이웃을 위해 큰 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올 한해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힘써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잃어버린 일상을 회복하는 그날까지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가득 하길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의 날은 2005년에 제정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서 매년 12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이날부터 일주일간을 자원봉사 주간으로 규정한다. 이 기간에는 정부를 비롯한 지방 자치 단체, 자원봉사 단체 등이 기념행사, 연구 발표회, 국제 교류 행사, 유공자 표창 행사 등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