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국민의힘 포천시장 후보, 어린이날 맞아 ‘희망 어린이 공약’ 발표

URL복사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국민의힘 포천시장 후보는 100주년을 맞이하는 어린이날 어린이는 포천의 미래다. 포천에서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놀고 안전 속에서 충분히 쉴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한다희망 어린이 공약을 발표했다.

세부 공약으로 초등학생 등·하교 시 학부모·학원 차량 주차공간 확보 및 등하교길 교통안전시설 개선,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키즈스테이션 설치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자녀의 사교육비 경감 및 상급학교 진학률 상승 도모를 위한 취약계층 인터넷 강의 수강료 지원초등학생의 조기 전문성 강화를 위한 ‘11특기 방과후 교육 운영급변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고 변화 주도를 위한 포천미래교실 운영 지원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어린이 창의예술 프로그램 운영일상생활 속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긴급돌봄·일시돌봄 확대등이다.

 

백 후보는 어린이들이 차별없이 존엄성을 지니고, 안전이 보장된 환경에서 성장해야 한다행정 역할과 책임 확대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포천, 아이가 행복한 포천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린이 헌장에 걸맞는 어린이 성장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합동회의 개최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부품 국산화와 해외 투자유치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정부-지자체 간 협업체계 구축에 나선다. 경기도는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을 추진 중인 경기도 산하기관과 정부 유관사업 수행기관 합동회의를 오는 26일까지 사업 분야별로 총 3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참석 대상 기관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등 경기도 산하기관과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 한러혁신센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KIC유럽 등 정부의 유관 기업지원 사업수행 공공기관이다. 대상사업 중 경기도 소관 사업은 ▲글로벌 기업 연계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미래차 산업전환 지원사업 ▲독립국가연합(CIS) 국가 혁신기술 상용화사업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해외 투자유치) 등 총 4개 분야이다. 이와 함께 ▲소재·부품·장비산업 자립화 연구지원(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 창업허브 글로벌 엑셀러레이팅(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해외원천기술 상용화 기술개발 등 경기도 산하기관이나 정부 유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