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66일 오전 10시 군내면 소재 현충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기관장, 단체장, 보훈단체장, 보훈가족,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며 추모했다.

 

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최소 인원으로 축소해 현충일 추념식을 열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추념식은 10시 추념 사이렌이 울리면 1분간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대한 추모 묵념에 이어 호국영령에 대한 헌화분향, 추념사, 추모사, 추모헌시 낭독, 현충의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윤국 포천시장은67회 현충일을 맞아 조국을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거룩한 영전에 경건한 마음을 갖고 현충탑에 고이 잠드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 충절을 높이 추앙한다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그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