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27회 환경의날 기념 유공자 27명 표창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17일 시청 본관 3층 대강당에서 시민의 환경 보전 인식 확산과 환경 보전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 다짐을 위해 27회 환경의 날기념 유공자 표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국 포천시장, 손세화 시의회 의장, 환경단체 대표, 시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주제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지역 환경 보전에 공이 있는 시민·환경단체 활동가 및 공무원 등 27명에게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박윤국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27회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시 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하시어 표창을 수상하신 분들께 먼저 축하의 말을 전한다.”작고 사소해 보이지만 매우 중요한 실천이 일상 속 작은 행동들이 지구를 오염시켜 왔듯이, 일상 속 작은 실천들이 지구를 되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의 날은 유엔이 1972년부터 65일을 기념일로 지정해 시작됐다. 우리나라는 1996년부터 이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