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당선인, 포천상공회의소와 간담회 개최

- 지역경제 활성화 발전방안 등 모색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 당선인은 20일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발전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백영현 당선인을 비롯한 이민형 포천상의 회장 및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재건하고 시민에게 존중받는 기업문화 조성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민형 회장은 이날 지역현안과 지역경제가 고민하는 사안들을 백 당선인에게 설명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민선8기 포천시 활동에 동반자의 마음으로 적극 협조 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백영현 당선인 역시 포천 경제계의 제언을 면밀히 검토하고 향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 회장은 이번 간담회는 포천시와 산업계가 지역경제 재건을 위한 노력을 함께하는 의미있는 자리다민선8기 백영현 포천시장 당선인이 시민과 더불어 발전하는 포천경제를 만들 수 있도록 백 당선인의 향후 경제 행보에 포천상공회의소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다.

 

백 당선인은 기업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해 깊이 공감하면서 일자리창출과 경기활성화를 위해 항상 고민하고 좋은 해결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현안 과제 해결을 위해 지역 유일의 종합경제단체인 포천상공회의소도 시정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현재 지역경제가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 속에서 각종 지원책을 마련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총력 대응 하겠다기업경영 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을 인지하고 지역의 기업들과 협업해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제도적,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