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는 24포천시노인회관 2층 대강당에서 박윤국 포천시장, 최춘식 국회의원, 손세화 시의회의장, 이원웅 경기도의원, 임종훈. 연제창. 조용춘 시의원, 조진숙 포전시의원 당선인을 비롯해 노인회 임직원 등 130여명 참석한 가운데 50회 어버이날 기념을 맞아 관내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지역사회와 이웃에 귀감이 되는 효행자 및 장한어버이에게 경기도지사,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지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효행자는 효를 생활근본으로 행하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주민 49명이 선정 되었으며, 장한어버이는 자녀를 건전하게 양육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뤄 타의 귀감이 되는 어버이를 선정했다.

박윤국 시장은 기념사에서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드리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제50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늦게나마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평소 효를 근본으로 화목한 가정을 이뤄 국가 및 지역 사회발전에 이바지하신 효행자와 헌신적인 사랑으로 자녀를 훌륭하게 키워 올바른 인재를 양성하신 장한 어버이로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오늘 이 자리가 효행문화를 되새기고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