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선정

[포천 =황규진 기자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교수)는 교육부/특허청이 진행하는 2022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 사업 인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에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본 사업 책임자인 ITIP지식재산교육센터장 정종진 교수(AI빅데이터 전공)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산업분야의 IP(지식재산) 교육을 AI빅데이터 전공과 스마트모빌리티 전공을 중심으로 진행하여, 사업기간 중에 AI융합학부와 IT공과대학로 그 대상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본 지원사업은 지식재산 강좌운영, IP융합교육 인프라 구축 및 인식제고, IP강좌 장학금 등으로 구성되며, 대학 내 IP(지식재산)교육 확산을 통해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으로서, 특히 신산업분야 융합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5개년간 진행한 특허청 지식재산선도사업(권혁홍 단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사업단장 권혁홍 교수(교무지원처장)는 후속사업인 본 사업을 통해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양성교육의 중심 대학으로 안착시켜, “학생성공에 가치를 더하는 교육,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 융합인재양성의 대진대학교로 더욱 성장시켜 나갈 것임을 밝혔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