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 오는 29일 퇴임식 개최

- 이날 행사를 끝으로 4년간의 여정 마무리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박윤국 포천시장이 오는 29일 포천반월아트홀에서 퇴임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 시장은 과거 민선 3기 제31대 포천군수, 민선 4기 및 5기 각각 초대, 2대 포천시장을 역임하였으며, 민선 7기 포천시장으로 다시금 재임해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 포천이라는 비전을 목표로 지역 발전을 위해 역동적인 시정을 추진했다.

 

그는 재임 기간 중 포천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전철 유치를 성공시켰으며, 수원산 터널 착공, 양수발전소 유치,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포천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교육커뮤니티센터 조성 등 교통·문화·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코로나19 재난 상황 속에서 방역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민생회복책들을 추진하였으며, 전국 지자체 중 최대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해 포천시 재정 건전성을 바탕으로 민생경제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하는 등 민생경제 회복에 힘썼다.

 

한편, 오는 퇴임식에는 관내 주요 기관 단체 및 시민 등 각계각층에서 참여할 예정으로,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 날 행사를 끝으로 4년간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