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티투어 성황리 상반기 운영 종료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올해 20회 운영을 목표로 4월부터 운영한 의정부 시티투어1회차를 남기고 상반기 운영을 종료한다고 4일 밝혔다.

의정부 시티투어는 자연·도시·문화가 어우러진 의정부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프로그램으로 428일부터 730일까지 총 19회차에 걸쳐 운영했다.

 

의정부 시티투어를 통해 360여 명의 관광객이 직동공원, 퓨전문화관광홍보관, 부대찌개골목, 컬링경기장, 미술도서관 등을 방문했으며, 각 시설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숲해설, 컬링 강습 및 미니게임, 미술도서관 전시해설 등으로 알차게 구성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각 체험의 참여도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회차 참여 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하고 전 코스에 문화관광해설사의 의정부 역사·문화해설을 병행해 의정부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회차가 거듭될수록 매진사례가 속출해 타 시군에서 벤치마킹을 위한 참여 및 문의가 잇달았다.

 

의정부시는 1022일 블랙뮤직페스티벌과 연계해 의정부 시티투어의 남은 1회를 운영하기 위해 협의하고 있다. 일정 및 코스 등이 변동될 수 있으며, 해당 내용 확인 및 예약은 9월 중 의정부시 홈페이지와 여행사(로망스투어) 홈페이지(http://www.romancetour.co.kr)에서 가능하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