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실시

[동두천 =박지환 기자경기도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다가오는 제74주년 국군의날(10. 1.), 4354주년 개천절(10. 3.), 576돌 한글날(10. 9.)을 맞아, 국가 상징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헌법 제정을 경축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실시한다.


이번 10월 중 기념일과 국경일을 맞이하여 태극기 게양일은 오는 10. 1.(), 10. 3.(), 10. 9.()이며, 게양대상은 관공서 및 각 가정, 민간기업·단체, 주요 도로변 등이다.


게양시간은 매일 국기를 게양하는 국가·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청사에서는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고 각 가정 및 민간기업·단체에서는 07시부터 18시까지 게양하면 된다.

아울러, 시에서는 주요 도로변에 국군의 날 전일인 9. 30.()부터 10. 9.()까지 10일간 가로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10월 중 기념일 및 국경일을 맞이하여 나라의 소중함과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되새기는 계기로 삼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일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 동참을 부탁드린다, 자녀와 함께 국기를 게양하거나 강하할 때 특히 안전사고 발생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의정부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9일 의정부시 기업유치 가용부지 현황을 검토하고 향후 공모사업 후보지 추천에 대비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재로 시의 기업유치와 도시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일자리국장, 균형개발추진단장, 기업경제과장, 도시정책과장, 균형개발과장, 투자사업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의정부시의 기업유치 환경 및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국가 및 민간 공모사업 시 제안할 대상 부지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는 소규모 입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단순 제조업종이 아닌 IT, 바이오, 모빌리티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집중 유치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육성하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023년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에 대해 부서간 의견 조율 및 협업을 결정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반환공여지라는 기회의 땅, 편리한 교통,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라는 인프라의 장점을 살려 잘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로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많은 기업과 인재들의 관심을 당부드리며 영양가 있는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북부 미래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