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금사회, ‘CMS 후원 활성화’ 협약 체결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진희, 민간위원장 이덕순)는 지난 16일 금사회(금현리 사업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장 조병남)CMS 후원 활성화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지원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일회성 후원이 아닌 지속적인 소액 CMS 후원을 활성화하고자 진행했다.

 

조병남 회장은 정기적인 CMS 후원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도움이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 정기적인 소액 기부자들이 확대되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덕순 민간위원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후원을 약속해 주신 가산면 소재 금사회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서로 나누는 정을 확산하는 환경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희 가산면장은 점점 어려워지는 경제 상황으로 일회성 후원, 기업 후원 등에만 의존해 어려운 점이 많았다. 협약식을 계기로 가산면에 CMS 소액 기부 문화가 자리잡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산면 지역사회 보장협의체는 공공과 민간의 참여로 가산면의 지역복지 증진과 발전을위해 밑반찬 지원사업, 사랑가득 꾸러미 사업, 고등학교 졸업자희망지원사업, 노인 안부확인사업 등을 실천하는 민간협의체 이다.





"의정부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9일 의정부시 기업유치 가용부지 현황을 검토하고 향후 공모사업 후보지 추천에 대비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재로 시의 기업유치와 도시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일자리국장, 균형개발추진단장, 기업경제과장, 도시정책과장, 균형개발과장, 투자사업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의정부시의 기업유치 환경 및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국가 및 민간 공모사업 시 제안할 대상 부지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는 소규모 입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단순 제조업종이 아닌 IT, 바이오, 모빌리티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집중 유치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육성하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023년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에 대해 부서간 의견 조율 및 협업을 결정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반환공여지라는 기회의 땅, 편리한 교통,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라는 인프라의 장점을 살려 잘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로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많은 기업과 인재들의 관심을 당부드리며 영양가 있는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북부 미래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