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전국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및 책 읽는 가족 인증서 수여식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30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2022년 포천시 전국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및 책 읽는 가족 인증서을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독후감 공모전은 포천시와 포천시의 명현인 오성과 한음을 널리 알리고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으며시상식은 이태원 참사로 연기되어 오늘 진행됐다.

 

올해 5월부터 2개월간 실시한 공모전에는 총 661건의 독후감이 출품되었다공정한 심사를 거쳐 초등 저학년부 11초등 고학년부 16중고등부 14성인부 18군인부 10노인부 2다문화부 2명 등 7개 부문에서 총 73명이 수상하였으며, 책 읽는 가족 인증서는 8가족이 인증서를 수여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 전국 독후감 공모전에 입상하신 수상자와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앞으로 시는 품격있는 인문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나은 양질의 인문독서 시책을 개발하고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전국 독후감 공모전은 책 읽는 도시 포천의 위상을 확립하고, “2022년 포천시 올해의 책선정도서에 대한 전 국민 독서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 하고자 추진하였으며, 책 읽는 가족 인증서는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가족 모두 책을 많이 읽고, 독서를 통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책 읽는 가족을 기념하고자 수여하고 있다.


 




"의정부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9일 의정부시 기업유치 가용부지 현황을 검토하고 향후 공모사업 후보지 추천에 대비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재로 시의 기업유치와 도시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일자리국장, 균형개발추진단장, 기업경제과장, 도시정책과장, 균형개발과장, 투자사업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의정부시의 기업유치 환경 및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국가 및 민간 공모사업 시 제안할 대상 부지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는 소규모 입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단순 제조업종이 아닌 IT, 바이오, 모빌리티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집중 유치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육성하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023년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에 대해 부서간 의견 조율 및 협업을 결정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반환공여지라는 기회의 땅, 편리한 교통,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라는 인프라의 장점을 살려 잘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로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많은 기업과 인재들의 관심을 당부드리며 영양가 있는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북부 미래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