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케이-콘텐츠 지식재산권 융복합 제작’ 에픽세븐 실감 콘텐츠 출시

[경기도 =황규진기자인기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속 영웅들을 현실 세계에서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실감 콘텐츠가 출시되었다.


경기도가 지원하는 케이(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사업의 여섯 번째 결과물인 에픽세븐실감 콘텐츠가 지난 주말(12.2~3)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최대규모의 서브컬쳐 축제 AGF(Anime × Game Festival, 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이하 AGF)에서 공개되었다.

케이(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은 지식재산권(IP)을 두고 대기업과 중소제작사들이 경쟁하던 시장 상황을 탈피하고, 경기도의 연계 지원으로 중소기업이 대기업의 지식재산권을 무상으로 활용해 케이(K)-콘텐를 제작하는 사업이다.

이번 AGF에서 공개된 에픽세븐 실감 콘텐츠는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지식재산권을 활용, 도내 중소 콘텐츠제작사(주식회사 스타네트웍스)제작·운영을 맡았다.

에픽세븐 실감 콘텐츠는 홀로그램 스크린을 활용해 게임 속 영웅을 소환하는 장면을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10종의 영웅이 무작위로 소환되어 화려한 스킬 영상을 선보인다.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작이다. 지난 2018년 런칭 후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게임 시장에서 매출 순위 톱 10에 이름을 올렸으며, 글로벌 이(e)스포츠 대회를 매년 여는 등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게임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유통하는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은 수집형(캐릭터 수집/육성) RPG 게임으로, 글로벌 히트작이다. 지난 2018년 런칭 후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게임 시장에서 매출 순위 톱 10에 이름을 올렸으며, 글로벌 이(e)스포츠 대회를 매년 여는 등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도는 오는 7일 이번 사업을 통해 확장된 지식재산권 성과를 집대성한 ‘K-콘텐츠 IP 융복합 지원사업 쇼케이스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구매자나 콘텐츠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누구나 벤터스(https://event-us.kr/gcaip/event/74809)에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협약 콘텐츠 대기업 5개사는 웹툰·웹소설 지식재산(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지식재산(SM엔터테인먼트) 게임 지식재산(스마일게이트, 넥슨) 애니메이션·예능 지식재산(CJ ENM) 등이다.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