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원, “2023 문화학교 수강생 작품발표회” 성료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문화원(원장 이종훈)127일 포천문화원 3층 강당에서 김성남, 윤충식 경기도의회 의원, 황의출 한국예총포천지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 단체장을 및 포천문화원 임원, 문화가족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문화원 사업 결과 영상 보고를 시작으로 ‘2023 문화학교 수강생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종훈 포천문화원장은 우리 문화원의 발전 및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하신분을 찾아 시상하는 자랑스러운 문화인상에 89대 포천문화원장을 역임한 양윤택 님께 자랑스러운 문화인상패를 증정하고, 2023년도 문화학교를 1년간 꾸준히 개근한 8명의 수강생에게 표창장을, 문화학교 운영에 많은 도움과 평생교육의 참 모습을 보인 강사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이종훈 포천문화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해동안 지역문화 발전에 수고하신 문화가족 여러분들의 참여와 성원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문화원 문화학교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문화도시를 뛰어넘어 인문 도시를 지향하는 일에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번 문화행사는 지난 1년간 포천문화원 문화학교에서 배운 한국무용, 실버악단, 해금, 라인댄스, 하모니카, 민요교실, 통기타, 대금, 장구난타, 색소폰, 사물놀이, 노래교실 등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을 선보임으로써 지역문화 창달을 위한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포천문화원 1, 2, 3층 로비 및 복도에 7일부터 14일까지 문화학교에서 연마한 사군자·한국화, 소묘·수채화·유화, 서예(한글, 한문), 전각, 사진교실 작품 50여 점이 전시된다.

 

포천문화원 문화학교는 현재 23과목을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61(수강기간 : 2024. 1. 2. ~ 2024. 3. 22.)를 수강 접수 중이다. 문화강좌 수강에 관심 있으신 분은 포천문화원 사무국(532-5015,5055)로 문의 또는 홈페이지(http://www.pcmh.or.kr)를 참고하면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