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2025년도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 스쿨) 4년 연속 선정

[포천=황규진 기자대진대학교(총장 장석환)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도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 스쿨)“4년 연속 선정되었다.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 스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어학 및 직무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희망기업으로 취업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대진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글로벌비즈니스 전문가 양성과정은 2022년 최초 사업에 선정된 후 2211, 2314, 249(진행중)으로 34명의 대진대 학생을 미국으로 취업연계하였다.

 

대진대학교 학생성공처장(장인호 교수)"급격히 변화하는 글로벌경쟁사회에서 연수생들의 해외취업을 위해 지난 3년간 성공적으로 운영한 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금년도에도 연수생들에게 해외취업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진대학교는 이달부터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5월 초까지 해외취업연수사업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하여, 6월 필리핀 어학연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갈 예정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