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고3 수험생을 위한 힐링콘서트”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박윤국)가 고3 수험생들을 위한 “2018년 힐링콘서트27일 포천 반월아트홀 대공연장에서 3 수험생 및 교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포천시와 포천시설관리공단이 기획·진행하는 이번 콘서트는 수능 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들에게 학창시절 마지막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축하공연으로 진행된 잼스틱 공연은 연주자들의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퍼포먼스와 샌드 애니메이션을 직접 시연해 관객의 눈과 귀, 마음을 사로잡는 최고의 오감만족 공연으로 관객과 함께 손뼉 치고 호응하며 연주자와 관객이 무대를 넘나들며 함께 만들어가는 콘서트로 학생들이 입시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됐다.

 

박윤국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난 3년간의 노력의 결과에 대하여 만족하는 학생과 만족하지 못하는 학생이 있을 것이지만 지금의 결과에 일희일비(一喜一悲)하지 말고, 오늘만큼은 지난 3년간 노력해온 여러분이 대접받는 날인만큼 이런저런 생각 다 잊으시고 잼스틱의 신나는 공연과 함께 몸과 마음을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잼스틱은 마람바, 실로폰, 마칭 타악기 등의 서약 타악기와 금관악기 트럼펫, 색소폰, 프톰본 등 연주에 전자기타, 베이스기타, 신디사이저 등의 밴드 사운드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