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피플투피플 포천챕터, 회장 이·취임식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국제피플투피플 포천챕터(이하 PTPI 포천챕터)126일 가연웨딩홀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을 통해 한 해 동안 회장직을 수행한 제3.4대 양호식 전임 회장의 뒤를 이어 신임 제5대 강태선 회장이 2019PTPI 포천챕터 회장을 맡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피플투피플 회원 40여 명과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시의회의장, 김우석. 이원웅 경기도의원, 강준모 시의회 부의장, 박혜옥. 이종훈 시의원 김성철 한국본부총재, 포천챕터 역대회장, 김형익 동두천챕터 회장을 비롯해 내빈 등 300여명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취임한 신임 강태선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늘 포천챕터 회장에 취임하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최선을 다해 우리의 이웃들을 더욱 보살피고 나아가 봉사로써 보답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박윤국 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선, 지역사회 곳곳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소외 이웃에게 온정을 베푸시는 ()국제피플투피플 포천챕터 회장 이·취임식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그동안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 오신 양호식 회장님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취임회장으로서 ()국제피플투피플 포천챕터를 이끌어 나갈 강태선 회장님께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피플투피플한국본부포천챕터는 지난 2010년 설립된 순수민간 차원의 자발적 봉사단체로 저소득층 장학금 전달, 외국인 근로자 국제축구대회, 포천시 학생 영어스피치대회 및 다문화가정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