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 추진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 동두천시(시장 최용덕)2011년부터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서민층 가스시설개선 지원사업을 통하여 관내 LPG고무호스 사용 서민층가구의 안전사고를 대비해 오고 있다.

서민층 가스시설개선 지원사업2020년까지 사업을 완료하는 것이 목적이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금속배관 교체가 불가한 가구에 정부와 지자체가 무료로 교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동두천시는 지난 전수조사를 통해 조사된 수혜대상자에게 사전현장조사안내를 하고 있으며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시설개선사업자는 수혜자 명단 확정과 대상자 추가발굴을 위해 2019. 1월 중순부터 2019. 3월 중순까지 사전현장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동두천시는 동 사업으로 인하여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약 450여 가구를 지원했으며 올해 지원계획 가구 수는 70가구이다. 총 사업비는 17,150천원으로(국비80%,시비20%)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연계하여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 등으로 LPG고무호스를 사용하는 가구이다.

 

일자리경제과장은충분한 사전현장조사 안내와 홍보를 통해 원활한 사업의 진행을 추진해야 할 것을강조하면서“2020년까지 위험한 고무호스를 금속배관으로 모두 교체하여 안전한 동두천시가 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동두천시의회, 2019년 1월 중 의원간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3일 의원회의실에서 ‘1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10건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제출한 3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획감사담당관 소관의 「2018년 시군종합평가 결과 보고」 ▶복지정책과 소관의 「제4기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2019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사회복지과 소관의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운영사무 민간위탁 동의요구안」 ▶회계과 소관의 「동두천시 신청사 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안전총괄과 소관의 「동두천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일자리경제과 소관의 「동두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조례안」 ▶환경보호과 소관의 「동두천시 경유자동차 저공해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두천시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 ▶도시재생과 소관의 「생연지구 학교용지 내 공공시설용지 확보 방안 」 ▶시설사업소 소관의 「동두천 시민회관 리모델링 공사 설계 용역 결과보고」 ▶동두천시의회 최금숙 의원 외 6명의 의원이 발의한 「동두천시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승호 의원 외

포천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 협약식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2월 27일 시정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지점장과 관내 9개 협약은행장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중소기업에 대해 정책자금 지원에 따른 이자차액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것으로, 이번 포천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규모는 30억원으로 포천시에 주 사무소와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고 1억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금리의 1.5%~2.5%(일반기업 1.5%, 1인 대표 여성기업과 장애인기업 2.5%)를 포천시에서 지원한다. 대출기간은 1년~3년까지 업체 자율로 선택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협약은행의 차등금리가 적용된다. 박윤국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오늘 협약은 그동안 수신금리가 낮아 기금 수익률이 낮아지는 상황에서 부득이하게 중소기업 이자차액 지원 규모를 줄일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심정으로 재협약하는 사항이 되었다.”며“대·내외적으로 기업상황은 어렵지만 포천시는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에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