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2023년 군내면, 포천동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은 25일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포천동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오전·오후에 걸쳐 각각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각 면 별로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2022년도 공감소통간담회건의사항 처리상황 안내 및 핵심 현안 보고와 백영현 포천시장의 면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 직접 답변하는 순으로 소통하는 순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는 시 건의사항 및 중점 추진사항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장이 함께 참석하여 주민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즉시 답변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 군내면에서는 포천시 돌봄 통합센터 건립사업, 구읍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군내~내촌(수원산터널)도로건설 공사, 공장허가시 주민설명회 절차 조례 규정 신설 건의, 직두2리 다리 공사 빠른 진척 되기를 건의, 부부송 진출입로 도로 설치 건의, 용정리 복장교 인근 도로 설치 건의, 상류와 하류가 함께 공사할 수 있도록 추가 예산 건의 포천동에서는 포천동 복합행정타운(청사) 건립의 조속한 추진 건의, 노후 아파트 유지관리 비용 지원 건의, 인도 보도블럭 보수 건의, 신읍4통 수변공원 조성사업 조속한 추진 건의, 신읍4통 도시계획도로 개설의 조속한 추진 건의, 신읍동 도시재생사업에 도로 재포장 및 턱이 없는 인도 설치사업 포함 건의, 어룡동 구거 단절구간을 연결하여 산책로 조성, 산림조합~국회의원 사무실 가는 구간 화단 정비 건의, 신읍동(포천4블럭) 노외주차장 조성사업을 3층으로 변경하여 추진 건의시장은 건의 사항에 대해 예산을 검토하고 담당기관 및 부서와 협의 후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잘 극복하여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뵈니 정말 반갑다.”시정과 내촌면, 화현면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해 주시는 내촌면, 화현면 각급 기관·단체장님들과 이장님, 면민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묘년 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다음 일정은 오는 127일에 오전 10시 일동면 체육문화센터에서 오후 130분에는 이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