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 과정 참여자 모집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은 관내 구직자들의 직업능력 향상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 할 수 있도록 2급 소방안전관리자자격증 과정교육의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 과정교육은 716()부터 19()까지 총 4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 후 전문 직업상담사와의 1:1 심층 상담을 거쳐 적합 직종으로 맞춤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고용 안정화와 재취업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내 공장 건물 및 다가구 주택 증가로 인한 2급 소방안전관리자 전문 자격증 소지자의 수요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로,2019 2급 소방안전관리자양성과정 참여자 모집은 617()부터 21()지 연천군일자리센터(연천군종합복지관 1, 839-2979)로 참여 신청과 문의를 하면 된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