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부서 워크숍”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79()부터 10()까지 양일 간 포천 베어스타운에서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부서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16개 부서의 담당자를 한 곳에 모아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의 체계적 교육 지원방안 논의 및 사례 공유를 통해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 지원체계 개선 과 함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주관으로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프로그램 분석, 나열 프로그램 개발 및 개선안 도출 프로그램 연계 방안 도출 프로그램 체계 형성 최종 간담회 등 10시간의 교육 시간으로 구성되며 각 부서의 담당자들은 분석, 설계, 개발, 실행, 평가 등의 체계성을 갖춘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게 된다.


조수선 대진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체계적 지원을 통해 각 부서에서 운영 중인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및 전문성을 제고하고 창의적인 학습프로그램을 도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학습역량 관련 워크숍을 개최하여 대진대 학생들의 학습성과가 향상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